가벨의 작업실/홀리하비

etc-198 홀리하비 크리스마스 자수 벽걸이

가벨 2018. 12. 2. 10:44





홀리하비 크리스마스 자수를 13 * 17 인치

미니벽걸이로 완성했습니다.^^

자수 원단을 7 *11 로 재단하고 첫번째 보더는 1/2인치

두번째는 1인치 정사각

세번째는 1 1/2 인치 입니다.




만들때는 빨강 원단이 부족해서 두줄

넣을 생각을 미처 못했는데,

하고 보니 격자보더를 두줄로 넣어도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건 또 나중에 해봐야 할듯 하네요..




보더의 퀼팅라인은 포인세티아 잎모양으로

패턴없이 그냥 손으로 슥슥 그려서

퀼팅했습니다.

포인세티아를 아플해도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또 드네요..ㅋㅋ

더 좋은 생각은 왜 항상 다 만들고 나서

적용이 안될때 생각나는건지..ㅜ.ㅜ



솜은 실크솜이 조각으로 남은게 있어서

사용했는데 그래서인지

안그래도 작은 미니 벽걸이가 바람불면 날아갈듯..

가볍습니다.

요즘 해를 보기 어려운 날씨라

매일 실내에서 형광등 밑에서 찍게 되네요..

자연 조명 아래에서도

아쉬움이 드는 사진실력인데

실내 형광등 조명이라...

굳이 말하지 않아도..안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