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벨의 작업실/옷-주로 아이옷^^

clothes-101 검정누비 항아리조끼

가벨 2015. 2. 3. 21:08

 

 

 

 

 

 오랫만에..어른옷을 포스팅합니다.

포스팅 번호가 101번이니..101번째 옷이네요..

물론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쉬었던 몇년동안 옷은

올리지 않았던 옷이 많아서...숫자는 큰 의미가 없지만^^

그래도 101째 옷이니..

적은 수는 아니네요^^

 

 

이번 옷은 고슴도치 퀼트에서

팩키지로 판매하고 있는 조끼를

보고 만들었어요..

 

혹여나..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패키지를 구입해서 만든건 아니예요^^

 같은 느낌의 체크천이 있어서

최대한 비슷한 분위기로 만들었어요..

혹, 패키지 구입해서 만들었다고 오해하실까봐서^^;;;

소심한 a형이예요..ㅋ

 

 

칼라달린 어른조끼나

칼라없는 아기조끼

후드달린 조끼

패딩조끼..등등

조끼작업은 여러번 해봤는데..

이번 조끼는 안감없이 누빔원단만 가지고 만들었어요..

그래서 아플리케 작업만 하시면

뚝딱^^ 만드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번 조끼의 뽀인트는

바로 항아리 라인인데요..

A 라인으로 만든 후

사진처럼 주름을 잡아 덧단을 대서

마무리합니다. 길이도 엉덩이를 덮을 만큼

길어서 허리와 엉덩이를 예쁘게 가려주어요^^

 

 

 

주머니는 안감을 대서

공그르기로 붙여주었어요..

주머니가 큰 관계로 한쪽주머니에는 아플리케를 해서

심심하지 않게^^

 

 

안감을 안넣는 관계로

마무리는 모두 바이어스...

바이어스는 비슷한 색상의 10수 무지 원단..

바이어스할때나 밑의 덧단 바느질할때

손가락이 좀 아프긴 하지만..

쫀쫀한 마무리를 위하여...참았습니다.^^

진동부분은 바이어스가 두꺼워지지 않게

옆선에 맞추어 가름솔해서..마무리했어요..

 

 

그동안 팩키지 사진 보면서

만들고 싶어서 오랫동안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만들고 나니

정말 기쁘고 흐믓하네요^^

 

만들면서 사진을 찍어두기는 했는데

다른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거라 사진자료를 올려도 되나

심각하게 고민중이여요..ㅜ.ㅜ

 

 

일단 고민은 접어두고

 

오늘도 행복 바느질..하세요^^